농림수산식품부 수산인력개발원(원장 권은오)은 시민들에게 수산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 증진과 국민 식생활 안전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한 ‘시민을 찾아가는 수산식생활 강좌’를 올해에도 더욱 활성화해 연중 교육사업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

올해 첫 수산식생활 강좌는 지난달 31일 대구 서부교육청의 요청으로 열렸는데, 영양(교)사, 외부운반 급식학교 급식 담당자, 행정실장, 급식품 납품업체 대표 등 240여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수산인력개발원의 남인수 교수는 음식점과 수산물 원산지 표시제, 우리수산물과 수입수산물 구별, 시장에서 좋은 생선 고르기, 학교 급식에 있어서의 수산식품 위해 예방 등에 대하여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알찬 내용으로 참석자들로 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받았다.

수산인력개발원은 명품브랜드 강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 강좌를 올해에도 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 펼쳐 나가고자 지난달 25일 전국 시·도교육청, 시·도 여성인력개발정책부서, 전국 해양경찰서, 각급 민·관 교육훈련기관에 강좌 홍보 안내서를 보내고 많은 강좌 신청과 널리 홍보를 요청한 바 있으며, 벌써 충남 교육청과 경남 창원의 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강좌 신청이 들어와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