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식품박람회로 손꼽히는 'FOODEX JAPAN(푸덱스 재팬) 2024'에 국내 기업들이 참여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농금원)은 '푸덱스 재팬 2024'에 참가해 농식품 기업의 전시와 홍보를 성활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푸덱스 재팬'은 3월 5∼8일 일본 도쿄에서 열렸는데 이 박람회에는 94개국 3316개 업체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한 농식품 기업의 밸류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농식품 기업들이 해외에서 신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식품 관련 주요 국제 박람회에 참가, 정기적으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기업은 미스터밀크, 선해수산, 스위트바이오, 제이앤이 등 총 4개 사로, 농금원은 부스 임차비 및 홍보관 조성비와 더불어 전문 비즈니스 통역사를 투입해 기업들이 해외 주요 바이어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심의헌 선해수산 대표는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일본 트렌드 및 시장 파악에 큰 도움이 됐고, 명태를 가공한 자사의 수산스낵 제품을 각국 바이어에게 직접 소통하며 알릴 수 있어 뜻깊었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 참가 활동을 총괄한 노승남 농금원 투자운용본부장은 "국제 농식품 산업 관련 트렌드 동향과 세계 농식품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농식품 피투자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