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가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수산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기구인 경제사업 평가협의회를 발족시켰다.

13일 수협중앙회 본부에서 열린 첫 회의에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평가협의회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회의에서 9명의 위원 가운데 임학진 포항수협 조합장이 협의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수산 관련 단체 대표, 수산물등 유통 및 어업 전문가, 임직원 및 조합장, 수산업 관련 국가·연구·교육·기업 종사 경력자, 해수부 공무원 등 8명도 위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협중앙회는 협의회에 수산물 등 판매 활성화 사업 보고와 자문·평가와 관련한 내용을 보고하고, 임학진 위원장은 회의를 주재하며, 수산물 판매 활성화 사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를 이어갔다.

위원들은 수산물 등 판매 활성화 추진과제인 산지 및 소비지 시설장비, 판매조직, 지속성장기반 구축 등에 관한 사업 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일본 원전 오염처리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방사능 검사 강화, 시식회 사업 추진 시 취약계층 대상 확대 등도 건의했다.

또한, 소비자의 식품 구입경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됨에 따라 수협중앙회의 온라인 판매기능 확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모아졌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