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는 21일 본사에서 「비전공유회 및 미래전략포럼」을 개최하여 지속 가능한 농어촌 조성과 경영 성과 창출을 위한 3대 경영방침을 선포하고, 미래 성장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이병호 사장은 평소 현장·소통 중심의 경영철학과 ‘포용적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한다’는 경영 슬로건, 내년도 주요 시사점을 반영한 3대 경영방침(현장경영, 사람경영, 가치경영)을 선포했다.

현장경영은 대형재해에 직접 현장을 지휘하는 CEO의 현장 중심 리더십을 반영했으며,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판단하는 실사구시를 지향해 안전우선, 고객만족, 품질제고를 핵심 내용으로 정했다.

사람경영은 소통과 협업으로 갈등을 극복하고 서로 화합하는 기업문화의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이는 취임 이후 직무급 도입, 정원감축, 노동이사 선임 등 노사 간 해결해야 할 과제를 소통과 배려의 방식으로 해결한 CEO의 경영 스타일을 반영했으며. 청렴문화, 노사화합, 지역상생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 실현을 주안점으로 둘 계획이다.

가치경영은 공공 혁신 이행과 디지털 기술의 도입을 바탕으로 한 공사의 성장과 경영효율화를 담았다. 업무 전반의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는 기술혁신과 ESG경영 시스템 정착, 농어촌 다원적 가치를 고려한 사업 발굴 등 미래 핵심 이슈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이날 포럼에서 공사의 미래 성장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5개년(‘24~‘28) 중장기 경영 목표를 공유하고, 디지털 농업시대에 대응한 로드맵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