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은 연말연시를 맞아 저소득 어업인 1,300가구에 나눔물품을 지원하는 ‘사랑海 온정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랑海 온정나눔은 후쿠시마 원전 문제와 기후변화, 중국어선 남획 등에 따른 어획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제주, 전남, 강원 등 전국 13곳의 수협 회원조합에서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지난 15일,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과 함께 제주 모슬포수협(조합장 문대준)을 방문해 지원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어업인 소득증대와 복지향상,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위성곤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지난 18일 전남 여수에서 소득감소로 어려움에 처한 어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어업인들과 소통하는 현장이사회를 진행하고 여수수협(조합장 김상문)을 함께 방문해 사랑海 온정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신숙 은행장은 “올해는 폭염과 폭우, 태풍 등 기상악화와 수산물 소비위축 등으로 어업인들의 근심이 큰 한해였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수협은행 임직원들의 작은 마음을 전달하오니,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