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역에서 생산하고 가공된 수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설립된 부산명품수산물협회가 '부산블루스(BUSAN BLUES)'라는 공동 브랜드를 개발했다.

협회에 따르면 부산의 수산식품 이미지를 전할 공동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탄생한 부산블루스는 부산의 청정한 수산물을 나타내는 컬러 '파란색'의 영문 'BLUE'와 '음악 장르'를 뜻 하는 'BLUES'를 담아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재즈, 로큰롤 등 다양한 음악 장르에 영향을 미친 블루스처럼 부산의 파란을 일으키는 주체이자 나아가 부산의 명품 수산물이 국제적 우수 수산식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이끌겠다는 포부도 담았다.

부산블루스는 한국판 '도쿄바나나'가 되겠다는 방향성을 정했다. 도쿄바나나는 도쿄에서 재배되지 않는 바나나를 활용해 만든 빵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머스트바이(꼭 사야 하는)' 아이템이 됐다.

부산블루스 역시 앞으로 수산물이라는 카테고리를 확장해 빵, 사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개발해 부산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우고 있다.

부산블루스는 지난 3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진행된 '2023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에 부스를 차려 포토존 운영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첫 만남을 진행했다.

엑스포 참가 이후에는 부산지역 곳곳에 팝업스토어를 설치해 부산블루스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6월 협회 회장으로 취임한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는 "조직, 단체라면 그에 맞는 컬러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부산블루스를 통해 협회의 정체성을 창출하고 운영 방향을 확립해 착실히 단계를 밟아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명품수산물협회는 부산시로부터 인증을 받은 회원사들이 부산 명품 수산물을 공동으로 판매하고자 조직한 단체이다. 기장물산, 석하, 덕화푸드, 대경F&B, 삼양씨푸드, 희창물산, 기장특산물영어조합법인, 동원해사랑, 부광F&G, 남광식품, 세화씨푸드, 늘푸른바다, 맛뜰안식품, 부산세광식품, 삼진식품, 어메이징팩토리 등 16개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