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7월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K­푸드, K­관광,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수출 확대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푸드, K­관광, K­콘텐츠 이른바 ‘3K’ 전담 기관들이 한데 모여 글로벌 확산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보자는 공감대에서 출발했으며, 향후 세 기관은 한국의 농수산식품, 관광문화, 콘텐츠의 해외시장 수출 확대, 저탄소 식생활 ESG 실천 운동의 글로벌 확산 등에 적극 힘을 합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는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K-푸드의 해외시장 진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는 음악·영화·드라마·뷰티·패션 등 K-컬처의 인기를 활용해 다양한 한국 여행 콘텐츠를 개발해 해외에 알리고 있다.

아울러,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 산업 진흥 총괄 기관으로서 K-콘텐츠의 전 세계적 프리미엄 효과를 확산해 국가 수출을 견인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세 기관은 각자 보유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함께 추진함으로써 소관 분야별 수출 확대 효과를 높이고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