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은 도내 우수 수산식품 기업과 함께 지난 7월 13∼16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수원 팔도밥상페어'에 참가한 결과 현장 판매 및 계약 실적 1억7천만원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바이오진흥원은 이날 박대, 게장, 김부각, 추어탕, 오징어먹물 소시지, 낙곱새, 다시 팩(육수) 등을 주력으로 MZ세대 고객에 맞춰 기본 박람회 컨셉을 벗어 던지고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아재포차, 아빠의 삼시세끼 등)으로 전라북도 해양수산공동관(23개 업체)을 운영해 1억5천6백만원의 현장 판매와 1천3백만원의 계약 성과를 올렸다.

현장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 행사에 참가한 그린팜푸드(낙곱새)와 어이딸부각(김부각) 2개 업체는 국내 바이어와 납품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유스타팜, 군산박대수산, 제이웰푸드, 라온푸드 등 9개 업체는 연일 완판 행진을 이루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이번 판촉행사는 전북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불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우수한 수산물들을 수도권에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박람회참가, 온라인 판매 및 국내·외 판촉활동 지원 등을 통한 수산물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