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2023년 대한민국 해사안전 리더‘를 선정하기 위해 7월 10일부터 8월 4일까지 후보자를 공모한다.

해양수산부는 어려운 해상근무 여건 속에서도 장기간 무사고 운항 등을 통해 해사안전에 기여하고 있는 선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독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2명의 선원을 ’대한민국 해사안전 리더‘로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추천 대상은 ▷해상에서 국민‧선박의 안전 및 해양오염 방지에 공헌한 자, ▷선원으로서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는 데 공헌한 자, ▷그 밖에 해사안전에 기여한 자이다. 올해는 유관기관 및 업・단체 외에도 선원이 본인을 직접 추천할 수 있도록 추천방식을 개선했으며, 추천하고 싶은 선원이 있다면 추천서류와 공적 증빙서류 등을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처> 세종특별자치시 아름서길 27(아름동) 3층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교통정책실 최진우 연구원 / cjw4136@komsa.or.kr

해양수산부는 추천서류 검토 및 공적심사위원회 개최, 현지조사 등을 통해 11월경 최종 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며, 선발된 2명에게는 각각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 500만 원, 기념패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추천방법 및 문의사항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담당자(교통정책실 최진우 연구원 ☎044-330-2317)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