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에 위치한 수산과학관(관장 윤분도)은 우리 바다에 서식하는 어린 물고기의 성장 과정을 소개하고 수산자원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어린 물고기 보호를 위해 함께 생각해보는 ‘우리 바다 어린 물고기’ 특별전이 진행 중이다.

6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전에는 ‘어린 물고기의 성장 과정’, ‘물고기 알의 형태’등 어린 물고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배워보는 패널과 함께 알, 자어, 치어 표본 30여 점, 어류(날치, 연어, 명태) 3점, 성게(보라성게, 말똥성게) 2점 등 40여 점의 실물 표본이 전시 중이다.

특히 이번 특별전에는 멸치, 갈치, 고등어의 실물 알을 현미경으로 직접 관찰해 볼 수 있는 ‘현미경 알 관찰 체험존’과 어른 물고기와 어린 물고기를 퍼즐을 통해 찾아보는 ‘물고기 퍼즐 맞추기 체험존’도 함께 마련돼 있어 전시를 관람하는 어린이들이 어린 물고기의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시장 한편에는 예쁜 물고기 캐릭터와 함께 바다 보호를 위한 다짐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바다 지킴이 포토존]도 마련되어 이번 특별전의 추억도 간직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수산과학관 지하 1층 기획전시실에서 6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문의 051) 720-3062.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