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5월 4∼21일 18일 동안 ‘대한민국 수산대전-5월 가정의 달 특별전’을 개최한다. 일정은 오프라인이 5월 4~17일, 온라인이 5월 8~21일이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수산물을 구입할 때 최대 50% 할인을 지원하는 행사이다. 5월의 할인 품목은 최근 가격이 오른 고등어·오징어 2개 품목과 참여업체가 자율적으로 선정한 품목들이다. 가공품도 포함되지만 국내산 수산물 원재료 비중이 70% 이상인 경우만 해당된다.

이번 행사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수협 바다마트 등 14개 오프라인 업체와 오아시스, 쿠팡, 공영홈쇼핑, 수협쇼핑 등 25개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했다.

해양수산부는 1인당 1만 원 한도 내에서 20% 할인을 지원하고, 여기에 참여업체의 자체 할인이 추가돼 소비자는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행사 진행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협중앙회 직영 쇼핑몰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도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대전 가정의 달 특별전’을 21일까지 개최한다.

수산대전 행사기간 동안 수산물 물가안정과 소비촉진을 위해 매주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이 지급되며 국내 수산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수협쇼핑은 5월 가정의달 선물하기 기획전인 ‘선물 다 가정’을 오픈하고 부모님, 은사, 지인, 어린이 등 선물을 받는 대상에 따라 기호에 맞는 선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수협쇼핑 카카오톡 채널 가입자와 수협쇼핑 신규가입자에게 추첨을 통해 편의점 기프트콘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