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수산인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렸던 모든 일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공단은 수산자원회복 및 지속적 이용기반 구축으로 국가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힘써왔으며, 새로운 비전 선포식을 통해 ‘풍요로운 어장으로 미래세대의 행복을 열어가는 FIRA’라는 포부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한국수산자원공단은 국내 유일 수산자원조성‧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바다숲 조성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등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기관의 고유사업인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 총허용어획량(TAC)조사 분야에서도 전문 역량을 강화하여 조성에서부터 관리까지 수산자원의 증대를 위해 꼼꼼히 챙겨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수산자원공단은 바다 생태계 보호를 통한 어장 환경개선, 수산자원 증대 및 수산 종자 자원관리를 통해 수산자원을 보호‧육성해나가며, 총허용어획량(TAC) 중심의 자원관리형 수산업 생산‧이용체계를 정착시키고, 수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이행을 위하여 안전 및 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지배구조 확립 등 ESG 기반 경영혁신을 실현하여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기관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전국에 계신 수산인 가족 여러분, 앞으로도 우리 공단의 발전을 위한 노력에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시선을 주시기 바라며, 수산인 가족 여러분 희망찬 한 해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