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해양수산 가족 여러분! 계묘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 해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고 건강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동안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각지에서 노력해 오신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3년은 흙토끼와 같이 만물이 성장하고 번창하는 한 해가 됐으면 합니다. 해양은 우리에게 기회이자 백년대계를 꿈 꿀 수 있는 희망이기에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해양수산 가족 모두가 맡은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돌아보면 지난해는 해양수산 분야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기후변화 가속화 속에서 플라스틱 해양오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등 해양을 둘러싼 환경 이슈가 끊임없이 제기됐습니다. 중요한 시기에 수산인신문이 해양수산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를 위해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양환경공단도 올 한 해 국내 유일의 해양환경 전문 공기업으로서 해양쓰레기 저감 및 해양미세플라스틱과 해양방사성 물질 모니터링을 강화, 갯벌 식생조림 사업을 확대, 해양수산분야의 탄소중립 정책을 강화 등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지킴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해양수산 가족 여러분 모두 새해에는 소원하는 꿈 모두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