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공사는 5천만 국민의 먹거리와 농어촌의 생산기반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고,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새로운 역할을 꾸준히 발굴하여 농어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스마트 물관리, 청년농 육성, 농어촌 공간 활성화 등 핵심기능은 더욱 강화하고,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농업기반과 재해예방 시스템 구축, 바이오 에너지 보급 등 새로운 기능은 꾸준히 발굴하여 공사의 역할과 저변을 확대하겠습니다.

공사의 모든 활동은 자연과 환경을 생각할 것이며, 적극적인 현장 경영을 통해 만들어낸 성과는 농어업인 여러분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모든 국민이 농어촌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공사의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거부할 수 없는 시대적 변화의 바람이 우리 농어업·농어촌에도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2023년은 변화의 방향을 미리 파악하고 미래 농어업을 대비하는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우리 농어업이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농어촌이 모두가 살고 싶어 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은 지혜와 번창을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튼튼한 뒷발로 장애물을 가뿐히 뛰어넘는 토끼의 모습처럼 우리가 마주한 크고 작은 장애물을 지혜롭고 힘차게 극복해 나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