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6월 16일 인천지역을 방문해 인천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 및 인천해양박물관 건립, 소래포구 국가어항 건설 현장 등을 점검했다.

조 장관은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방문해 “항만 기능에 대한 효율적인 재조정, 지역 현안 해소, 중대재해 없는 해양수산 사업장 구현 등을 위해 노력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내항 1‧8부두 재개발 홍보관을 방문해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착수된 만큼 적기에 통과될 수 있도록 인천항만공사와 인천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조 장관은 2024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공사 중인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건설현장을 방문해 박물관 건립 추진현황 및 중대재해 대응 현황을 보고받고, 건설관계자 모두 수도권 최초의 국립해양문화시설을 건립한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조 장관은 소래포구로 이동, 소래포구항 건설공사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조 장관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국가어항 최초 턴키사업인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어업인과 방문객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명품어항을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하고, “공사 중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확보에 각별히 주의하는 등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