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이 2일 전체 임직원에게 깨끗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의 청렴서한문을 발송했다.

서한은 사내 전자게시판 ‘CEO의 창’, 내부 문서 시행 및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전달됐다.

서한에서는 ▷정직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청렴을 실천할 것 ▷수협의 반부패·청렴정책 추진계획에 적극 동참할 것 ▷갑질행위·생활적폐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기관리를 철저히 할 것 ▷중앙회·자회사 및 회원조합까지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어업인과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해줄 것 등 5가지 사항이 강조됐다.

임 회장은 “수협이 부패 없는 청정 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조직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는 내용으로 서한을 마무리했다.

임 회장의 청렴서한문 발송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임 회장이 취임 이후 줄곧 강조해 온 소통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모든 임직원이 화합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한다는 취지다.

한편, 수협은 올해 임직원의 청렴성·책임성 확보를 위한 ‘청렴메시지 릴레이’와 자발적·능동적 청렴활동 참여 유도를 위한 ‘청렴 마일리지 제도’ 등 조직내 반부패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수립해 연중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