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연안교육센터(한국연안협회장 윤진숙)는 연안 개발 확대, 기후 변화 등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연안의 가치를 일깨울 수 있는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8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제6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양수산부는 2015년부터 매년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올해 공모전은 ‘연안’을 주제로 ‘포스터’와 ‘사진 응모’, ‘자연해안 명칭제안’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포스터 부문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우리 연안, 지켜야 할 우리 연안 등 연안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포스터를 공모하고, 사진 응모 부문에서는 대상 제한 없이 연안지역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경관과 생활상 등을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자연해안 명칭제안 부문에서도 대상 제한 없이 ‘자연해안’이라는 어려운 용어 대신 친근하게 불릴 수 있는 명칭을 공모한다.응모를 원하는 경우, 연안교육센터 누리집(http://coast.mof.go.kr/education)을 통해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주제와의 적합성, 참신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총 33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10월 14일 누리집에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수상작들은 홍보물품 및 교육영상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특히 자연해안 명칭의 경우 연안관련 정책자료, 홍보자료 등의 용어를 대체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총 94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연안교육센터 페이스북에서는 공모전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게시물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고 게시물 주소(URL)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연안교육센터 누리집(http://coast.mof.go.kr/education)에서 확인하거나 연안교육센터(02-597-2988)에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