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회(회장 김영규)는 10월 1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제2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참가해 1:1 바이어 매칭 구매상담회와 K·FISH 홍보관을 운영해 우리 수산물을 전 세계 재외동포 경제인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제24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한인 경제인과 국내수출 기업인 등 1,000명 이상이 참석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세계한인무역협회 최대 규모의 연례행사이다.

한국수산회는 이날 식음료, 요식업 분야 회원들로 구성된 제2통상위원회 회원들과 정보교류회와 구매상담회를 통해 김, 굴, 어묵, 고등어, 붕장어 등 K‧FISH 제품 홍보 기회를 가졌다.

양 기관은 라스베이거스 일정 이후 뉴욕에서도 현지바이어를 대상으로 국가통합브랜드 K‧FISH 상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해 우리 수산물의 수출 촉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수산회와 세계한인무역협회는 지난 4월 강원도에서 ‘수산물 수출 활성화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등 아세안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현지 대형 유통마켓, 호텔, 홈쇼핑 채널 등과 연계해 우리 수산물을 홍보하고 수출을 확대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