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수출협의회(회장 임종세)는 지난 15일 회원, 도매시장법인·중도매인조합 등 가락시장 내 단체, 수출 관련 단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수출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수출협의회가 공식적으로 발족하는 창립총회인 이날 총회는 1부에서는 내빈 축사, 협의회 설립 목적, 설립 연혁 등 협의회에 대해 설명하고 2부에서는 2019년 사업 계획 및 협의회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총회에는 최재성 국회의원, 노계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강서지사장, 성진근 충북대 명예교수, 주동담 한국언론사협회 회장 등이 주요 귀빈으로 참석해 농수산물 수출에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임종세 수출협의회 회장은 “수출협의회의 발전을 통해 한국 농수산물 수출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수출협의회는 정보공유와 네트워킹을 통한 수출 활성화를 추구하기 위해 2018년 9월에 발족한 수출업체 모임으로, 현재 37개의 회원사가 활동 중이다.

향후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도매시장 기반의 농수산식품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농식품부, 서울시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인프라 구축,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