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시는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통영 수산물의 미국시장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마케팅 판촉활동을 펼쳤다.

이번 미국시장 통영수산물 판촉 행사에는 통영시와 굴수협, 근해통발수협, 멍게수협 등 수산업체가 참가해 미국 주요 행정기관 통영굴 시식회 및 동부지역 대형 마트에서 통영수산물 판촉활동을 실시했다.

시는 22일 백악관, 국무부, 농무부, 의회도서관 등 미국 주요 행정기관에서 통영굴을 이용한 굴카레, 굴튀김 등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여 해당 기관 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23일에는 H-mart 수입구매담당자와 참가업체 관계자의 미팅을 통해 미국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 등 수출 전반에 대한 의견을 논의한 결과 멍게수하식수협은 멍게 제품 10만 불 수출 계약하고, 이번에 계약한 제품 외에 추가 계약을 진행하기로 협의하는 쾌거를 올렸다.

또한 중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대형마트를 방문해 미국 내 다양한 시장개척을 위한 자료를 수집하고 가능성을 확인했다.

24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H-mart와 연계해 뉴저지, 뉴욕, 보스턴의 매장 3곳에서 굴수협의 굴, 멍게수협의 냉동멍게, 근해통발수협의 장어, 꽃게, 세양물산의 꽁치, 해담온의 굴김 등 통영수산식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시는 미국시장에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의 시식행사를 진행해 행사장을 방문한 현지인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