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가 노르웨이 수산물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고자 ‘씨푸드 아카데미’의 한국어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씨푸드 아카데미’는 수산강국 노르웨이의 주요 수출 어종인 고등어, 연어, 청어, 대구에 대한 독보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공식 웹사이트다.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는 한국 시장이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 한국인의 선호도가 높은 고등어와 연어 아카데미를 한글화했다.

고등어 아카데미는 △노르웨이 생활 양식을 통해 살펴본 수산업의 역사와 문화 △수산업이 노르웨이에 미치는 사회적 영향 △제철에 어획한 노르웨이 고등어의 맛과 영양 △노르웨이산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 △선진적인 어획 및 유통 시스템 △어획쿼터 제도 등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제도 △식품안전시스템과 노르웨이 고등어의 공식 인증정보 등을 담고 있다.

연어 아카데미는 △노르웨이 연어의 뛰어난 품질과 맛 △연어의 양식 과정과 다양한 연어 어종 정보 △노르웨이 양식업의 역사 △지속 가능한 생산을 위한 노력 △선진 유통시스템 △구매 및 판매를 위한 팁 ◇조리법 등이 소개돼 있다.

이외에도 연어의 생애와 양식, 지속 가능성, 이력 추적 시스템인 연어 여권 등에 대해서는 더욱 심층적인 내용을 담은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게시하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노르웨이 고등어와 연어가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이나 영양정보처럼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부터 도매 유통 시 사용되는 용어나 약어, 노르웨이 수산업의 성장 배경과 시스템, 연관 제도 등 업계 관계자와 전문가를 위한 정보까지 망라돼 있어 누구에게나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고등어와 연어 아카데미의 한글 버전 오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노르웨이 수산물 위원회 한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