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지난 14일 가락몰 업무동 13층 유통인 교육장에서 가락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2017년 3분기 농수산식품유통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우수 유통인․희망글판 우수자․가락몰 홍보 UCC 우수자 표창과 함께 공사 유통조성팀장의 '가락24' 업무 설명, 정재필 한국MD협회 이사장의 특별 강연, 가락몰 홍보 UCC 우수작 상영, 오찬 행사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는 가락․강서․양곡도매시장 유통인과 종사자 대표 및 행복마켓 서포터즈와 관심 있는 시민 등 약 180여명의인사들이 참석해 상호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사 박현출 사장은 인사말에서 “시장현대화사업을 진행하며 일시적인 어려움도 있을 수 있으나 우리 모두가 그 어려움을 서로 조금씩 나눠 성숙하게 극복하고 앞으로 30년 더 나아가 50년 후에도 명품 도매시장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가락시장을 만드는데 유통인 여러분들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정재필 한국MD협회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상품기획과 판매의 중요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지난 8월에 진행된 '가락몰 홍보 UCC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시민․학생들의 참신하고 재치있는 가락몰 홍보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