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한국어촌어항협회와 함께 국민들에게 섬 관광, 해양레저, 어촌생태체험 등 해양관광의 매력을 알리고자 11∼21일 ‘우수 해양관광상품 체험단’을 모집한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한국어촌어항협회와 함께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처음 실시하고 8개의 우수여행상품을 선정해 7월부터 각 여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데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여행비용을 지원한다.

해양관광에 관심이 있고 평소 페이스북·블로그와 같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해양관광 누리집인 ‘바다여행(www.seantour.kr)’을 통해 2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체험단 12명은 오는 24일 바다여행 누리집에 발표되며, 2명씩 6개팀으로 나뉘어 ‘전남 해남의 슬로시티 청산도 바다여행(2개팀)’, ‘경북 울릉도 바다만끽 레저투어(2개팀)’, ‘인천 대연평도 평화여행(2개팀)’ 등 전국 각지로 바다여행을 떠나게 된다.

오는 26일 출발하는 해남 슬로시티 관광체험단은 해남 땅끝 송호마을에서 전복 양식장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영화 서편제 촬영지로도 유명한 ‘슬로시티(Slow City)’ 청산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둘러볼 예정이다. 30일에 경북으로 떠나는 관광체험단은 천혜의 비경을 지닌 울릉도와 독도를 둘러보고 카누, 스노클링, 낚시 등 다양한 해양레저활동에 참여하며, 9월 2일 인천 대연평도를 찾는 관광체험단은 안보교육관과 군사터널 견학이 연계된 이색 여행을 즐기게 된다.

여행일정이 끝나면, 체험단은 여행기와 사진 등을 개인 누리소통망(SNS)과 ‘바다여행’ 누리집에 올려 국민들이 해양관광상품에 대한 생생한 체험 후기를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양수산부는 체험단 모집기간 동안 바다여행 누리집에서 퀴즈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해양관광 여행상품 관련 퀴즈에 댓글로 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4명에게 5만원 상당의 제철수산물을 증정하며, 해당 이벤트를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공유한 사람들 중 4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