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5년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협중앙회에 입사한 12명의 신입직원들이 톰베이 박사의 저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13가지 특징'을 주제로 발표회를 가졌다.

  지난 24일 오후 4시 수협중앙회 10층 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발표회에는 염기영 지도관리 상임이사의 격려사로 시작, 신입사원들의 새로운 시각과 성공을 이루기 위한 신선하고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었으며 발표회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세계적 석학의 명저를 단 2시간만에 두루 훑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험난한 사회생활 속에서 진정 성공한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고자 정만화 부장이 책자의 번역을 제안하면서 비롯됐다.

  이날 발표를 맡은 12명의 직원들은 모두 13가지 키워드 중 한 가지씩을 도맡아 번역하면서 성공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1년 남짓한 기간동안의 직장생활을 돌이켜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혁신 의식을 다시 한번 고취하고 지식경영의 차원에서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됏다고 말했다.

  이 책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톰베이 박사의 저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13가지 특징(Look Within or Do Without-13 Qualities Winners All Share)」이라는 책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학습, 자신감, 인내, 발전, 결단, 집중, 비전, 행운, 탁월, 열정, 목적, 개선, 신앙심’ 이라는 13가지 키워드로 크게 압축하여 이야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