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8월의 제철 웰빙 수산물로 오징어와 멍게(우렁쉥이)를 선정, 발표했다. 이 두 품목은 8월 한 달 동안 온라인 홍보와 함께 특별 할인판매 등이 실시된다. 또한 지역 특산 수산물을 이용한 축제행사도 개최된다. 농수산식품부는 홈페이지(www.mifaff.go.kr)를 통해 오징어와 멍게의 영양과 요리 등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농식품부 밥상 지킴이’로 활동 중인 주부 블로거들이 오징어와 멍게를 재료로 여러 가지의 요리를 선보이는 특별코너도 마련했다. 수협중앙회 수협쇼핑(www. shshopping.co.kr), 한국수산회 인터넷 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는 8월 한 달 동안 오징어와 멍게를 10~20% 싸게 판다.

한편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7~8일 경북 포항 구룡포 해수욕장에서 ‘맨손 오징어잡기 체험행사’가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구룡포 ‘맨손 오징어잡기 체험행사’는 ‘구룡포 해변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오징어를 직접 잡고, 그 자리에서 바로 먹을 수 있어 도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행사 일정은 7일 오후 3시~6시, 다음날인 8일에는 오전 11시~1시, 오후 3시~6시등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구룡포 해변축제에서는 해변가요제, 댄스페스티벌,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