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해양수산부는 일상생활 속에서도 국민들이 어린물고기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3월 31일부터 영화관(메가박스)과 함께 치어럽* 캠페인을 추진한다.

해양수산부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어린물고기 소비를 줄여 지속가능한 어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9년부터 민‧관이 함께하는 ‘치어럽 캠페인’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수산물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산자원 보호팔찌인 ‘치어럽 밴드’를 제공하고, 국민들에게 해양수산부 대표 캐릭터인 ‘해랑이’를 활용한 이모티콘, 마스크줄 등을 배포한 바 있다.

올해는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어린물고기 보호를 생각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며, 그 시작으로 3월 31일 개봉하는 영화 <자산어보> 관람객을 대상으로 어린물고기 보호에 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 <자산어보>는 조선시대 최초의 어류도감인 ‘자산어보’ 집필과정과 저자인 정약전의 수산자원에 대한 애정을 그린 영화로 설경구, 변요한 주연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전국 메가박스 영화관(50개소)에 비치된 안내간판의 정보무늬(QR코드, 격자무늬의 2차원 코드)를 통해 수산자원보호 누리집(수산자원보호.kr)에 접속해 어린물고기 보호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맞히면 된다.

정답은 누리집의 정답 게시판 내에 비밀 게시글로 제출하면 되며, 이후 상영관 입장 시 정답 제출 화면을 안내 직원에게 보여주면 현장에서 홍보물(그립톡*)을 수령할 수 있다.

이 행사는 3월 31일부터 4월 11일까지 12일간 진행되지만, 정답자 중 선착순으로 1만 명까지 홍보물을 증정하며 소진 시 일찍 종료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