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FIRA)의 어촌전담 지원조직인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가 ‘2020년도 어촌특화지원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돼 포상금 200만 원을 수상했다.

해양수산부는 전국 어촌특화지원센터 간 경쟁력 강화와 사업효과 점검을 목적으로 조직 운영 체계화, 사업목표달성도, 사업수행성과 등의 평가지침에 따라 매년 성과평가를 실시한다.

부산센터는 어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실습형 교육커리큘럼을 도입해 마을주민들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교육기관-기업-마을 간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어촌 마을 발전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최근 수산물 소비 흐름을 고려해 소포장 상품을 개발하고 홈페이지, SNS, 지하철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비대면 유통판로를 확대하고자 부산 공공기관 합동 드라이브스루 행사 개최를 비롯하여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추진으로 마을소득 증대를 이뤄냈다.

남수민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센터구성원들이 합심해 어촌과 도시 사이의 구심점이 되어 사회적 위기에 잘 대응했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2021년에도 내실 있는 사업추진을 통해 살기 좋은 어촌을 만들어나가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