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해양수산가족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해양수산가족 여러분 가정에 행운과 만복이 깃들길 바라며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이 다 이뤄지는 뜻깊은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공단은 앞으로 굳건한 해양교통안전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해양사고를 저감할 수 있도록 공단의 해양교통안전 분야 전문성을 강화하여 내실을 다지는 한편, 해운·조선·항만·수산을 비롯한 해사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해양안전 인프라 조성에 공단의 역량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해양안전 인프라 확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친환경 선박 개발 등 미래 해양안전기술력을 확보하여 해사안전 전문기관으로서의 기틀을 공고히 하겠습니다. 미래 해양교통환경에 대비한 친환경 플라스틱 선박 및 전기복합 추진 어선 연구를 적극 수행함과 동시에 선박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질소산화물 저감시스템 개발과 이와 관련한 원천기술 확보에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국민 여러분께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공단은‘안전’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바다라는 넓은 공간에서 국민과 마주하게 됩니다. 정부와 국민들간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현장으로 더 많이 찾아가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들의 해양안전의식을 높이고 해양안전강국으로서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모든 국민이 바다에서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