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해양수산 가족 여러분!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한해, 해양수산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건강한 바다, 풍요로운 미래, 행복한 국민 with KOEM’이라는 공단의 비전 달성을 위해 차별화된 해양환경 분야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해양환경 및 해양생태계 보전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해양쓰레기 저감 및 해양미세플라스틱과 해양방사성 물질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갯벌복원사업, 해상풍력 사업 등 그린 뉴딜사업의 친환경적 추진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해양생태계 복원 및 해양생태축 관리, 해양수산 기후변화 대응 및 항만지역 대기질 관리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해양오염 방제와 예방에도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잠재적인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위하여 방치선박 및 침몰선박의 잔존유 제거 사업과 더불어 소형어선의 선저폐수 기름여과장치의 현장 도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국민과 함께 하는 해양환경 인식증진 사업을 강화하겠습니다. 해양쓰레기 저감에 민간 참여를 확대하기 위하여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반려해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해양환경교육 온라인 플랫폼 구축과 공단 사옥에 어린이 해양환경교육체험관 조성, 해양환경 관련 공모전 및 정화활동 등을 통하여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