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기후변화대응 해양수산부문 종합계획 수립 방향 모색을 위해 지난 18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제3회 해양수산부문 기후변화대응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제25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결정문에서 해양부문이 최초로 포함됨에 따라 선진국의 탄소 중립을 위한 정책 확대 등 환경 변화에 대해 검토하고 추후 정책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해양수산부,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공단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공단은 2018년부터 매년 해양수산부문 기후변화대응 워크숍을 개최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자를 유관기관 전문가들로 제한했다.

워크숍에서는 △제2차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 개요, △제3차 해양수산부문 기후변화 대응 종합계획 평가, △해양생태계 기반 기후 변화대응 전망에 대한 발표와 제4차 기후변화대응 해양수산부문 종합계획 수립 방향에 대한 종합 토론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 19로 인해 기후변화 대응과 저탄소 사회로 전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그린뉴딜이 추진되고 있는 시점에서, 대내ㆍ외 여건 분석을 통해 제4차 기후변화대응 해양수산부문 종합계획의 수립방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교환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