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귀어귀촌 종합지원센터(센터장 오양수)는 흰다리새우 양식장에서 4박5일간 체류하며 흰다리새우 양식전반에 걸쳐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특성화교육 신청자 모집에 나섰다.

특성화교육 기간은 6월 15일부터 6월 19일까지 5일간 ㈜흑룡수산 (전북 익산시 오산면 남오산길 372-34)에서 진행하며 교육비, 숙박비, 식대 등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흰다리새우양식 특성화교육 사업은 도시민이 어촌으로 이주하여 겪는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귀어(예비)인이 실제양식장에서 이뤄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금년도에 처음 도입해 실시한다.

이를 위해 귀어센터는 해양수산부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등록양식장에서 수년간 양식경험이 많은 경영자에게서 노하우를 전수받도록 했다.

이번 흰다리새우 양식 특성화교육에는 ▷노지 새우양식장 뚝 만들기, 물 받기(양식장 물 만들기) ▷어린새우 순치과정(바닷물에서 민물로 순차적으로 담수화 하는 과정) ▷양식장내 수차배열 및 관리의 노하우 ▷치하(어린새우)관리, 양성과정 및 사료 급여 요령 등을 배우게 된다.

특성화 교육신청 방법은 전라북도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jbsealife.org), SNS, 모바일, 팩스로 교육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063-450-6651 팩스 : 063-450-6607)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