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2020년 해양수산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14일부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KIMST)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은 해양수산 창업기획자가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기업의 초기 사업화를 위해 창업 교육, 전문상담(컨설팅), 사업화 자금, 투자 유치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v올해 선정된 해양수산 창업기획자인 ㈜엠와이소셜컴퍼니, (유)로우파트너스, 와이앤아처 주식회사, 제피러스랩 등 4개사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창업기획자별 지원 내용, 보육기업 선정 절차 및 기준 등을 자세히 안내하며 나머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1:1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설명회 영상은 4월 14일부터 24일까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며, 설명회 자료는‘해양수산창업정보시스템(https://www.kimst.re.kr/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4월 16일부터 24일 오후 4시까지 ‘해양수산창업정보시스템'의 ’공고‧신청‘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각 기업은 최대 2곳의 창업기획자에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해양수산 창업기획자마다 지원 내용과 선정 절차 등이 다르므로, 지원자는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각 창업기획자의 지원 내용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오영록 해양수산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지난해 해양수산 창업기획자를 통해 지원 받은 기업들의 매출액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고, 17억 원 규모의 민간투자를 유치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며, ”올해 사업도 더 많은 해양수산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이 참여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알차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