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18일, 유튜브 채널을 개편 오픈하고 전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2편의 영상을 새롭게 제작해 공개했다.

수협은행이 선보인 영상은 웹드라마 형식의 ‘세대공감 프로젝트’와 ‘버킷리스트’로 세대공감 프로젝트는 직장 내에서 발생하는 세대간 소통문제와 솔루션을 주제로 했으며, 버킷리스트는 수협은행 직원의 실제사연을 바탕으로 어머니의 사랑과 가족애를 담은 감성영상이다.

이와 함께 수협은행은 밀레니얼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학생 홍보대사(유니블루) 활동을 온라인 중심으로 전환하고, 유튜브 채널 내에 유니블루 코너를 마련해 이들을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인플루언서로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 외에도 수협은행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브이로그 영상과 주 52시간 근무체제 정착에 따른 퇴근이후 자기관리 노하우(‘7시에 뭐하니’)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다룬 영상 콘텐츠를 통해 3040 직장인들의 구독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수협은행의 이러한 변화는 유튜브가 기존 미디어 매체의 영향력을 넘어서는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채널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이동빈 은행장은 “더이상 기존의 홍보‧마케팅 방식으로는 이러한 금융의 변화를 따라잡을 수 없을 것”이라며 “유튜브를 비롯한 마케팅 채널은 홍보보다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은행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눈높이를 맞춰 고객가치를 높이는 정보제공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펼쳐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이번 유튜브 개편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8일까지 채널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협은행 유튜브를 구독신청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Sh수협은행 홈페이지(www.suhyup-bank.com) 이벤트 게시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