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이 2일 임직원들에게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는 청렴서한문을 발송했다.

임준택 회장은 개인 메일과 경영진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된 사내 전자게시판 ‘CEO의 창’ 및 문서 시행 등을 통해 보낸 서한문에서 “우리 모두는 청렴이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이 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며 청렴의 가치를 강조했다.

임 회장은 서한문에서 “경직되고 권위적인 조직문화를 바꾸기 위해 기·지·개(氣·止·改)운동을 펼치고, 전 직원 청렴 교육을 시행하는 등 높아진 국민들의 청렴 눈높이에 부응코자 노력했다”면서 임직원들이 함께 청렴문화 정착에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임 회장은 이번 서한에서 ▷청렴성을 의심받을 만한 행동 금지 ▷‘기·지·개(氣·止·改) 운동’과 ‘Sh 수요 Insight세미나’ 등 조직문화 개선 및 갑질 근절 등을 위한 각종 청렴 활동 동참 ▷임직원의 부패행위 엄금 ▷자회사별 반부패·청렴계획 수립 실천▷부패행위에 대해서는 지위고하를 막론한 엄정대처 방침 등 다섯 가지 당부사항을 강조했다.

임 회장은 “회장인 저부터 앞장서서 청렴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고 “수협이 어민과 국민으로부터 보다 신뢰받고 사랑받는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렴의식을 굳건히 해 모든 수협 가족이 함께 ‘청렴수협 실현’에 적극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수협은 올해 ‘청렴메시지 릴레이’와 청렴활동 성과에 대한 보상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청렴 마일리지 제도’ 등 보다 청렴한 수협 실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도입해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