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은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제19차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 지역개발 위원회’에 참석해 어업인과 수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민간위원 중 수산업을 대표하는 유일한 위원으로 참석한 임준택 회장은 “도시와 농어촌 간 격차뿐만 아니라 농촌과 어촌 간에도 격차가 있으며, 각종 정책이나 사업 추진 시 상대적으로 수산업은 농업보다 혜택이 부족하므로 향후 각종 정책 추진 시 어업인도 농업인과 동등한 혜택을 받아 어업인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건의했다.

임 회장은 “수협도 이 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분야별 과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세균 국무총리(위원장)가 주재한 이날 위원회에는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 등 정부위원과 임준택 수협중앙회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명자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장 등 민간위원 9명이 참석했다. 정 총리는 이날 임준택 수협회장을 비롯한 민간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19차 본위원회를 주재했다.

회의는 △제4차(2020~2024) 농어업인 삶의질 향상 및 농어촌 지역개발 기본계획(안) △농어촌 서비스기준 개편(안) △농어촌 영향평가제도 운용지침 제정(안)에 대한 심의 및 2018년 농어업인 복지실태 조사 결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