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공단)은 지난 6∼7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2020년 어항관리선 선박 업무협의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어항관리선 선박 업무협의회’는 ‘20년도 어항관리선 운영계획 및 중점 추진방향 공유와 더불어 어항관리선 운영현황 분석을 통해 문제점 파악과 해결방안을 모색해 어항관리선 역량강화와 업무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는 공식행사이다.

업무협의회에는 송광용 어항본부장을 비롯해 본부직원과 선박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째 날에는 △2019년도 어항관리선 현장점검 후속조치 및 분석 △2020년도 어항관리선 운영계획 및 안전관리 현안과제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v특히, 어항관리선 운영계획과 개선사항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쳐 성과목표 및 추진방향을 모색하고, 어항정화 효율증대 및 수거능력 확대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둘째 날에는 △어항관리선 운영 관련 문서 및 회계 관리교육 △선박 업무프로세스 개선방향 토론 △반부패 청렴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순으로 진행됐다.v송광용 어항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의회를 통해 ’20년도 어항관리선 운영계획 공유는 물론 어항관리선 운영 관련 현안 및 애로사항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이날 회의에서 도출된 의견을 보완·발전하여 국민들에게 쾌적한 어항환경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