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가 13일 10층 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도 제2차 이사회에서 상임이사 및 감사위원과 비상임이사(조합장이 아닌 사람 중 선출하는 비상임이사) 5명을 선출하기 위한 선거를 다음달 26일에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또 조합장 중에서 선출하는 비상임이사 가운데 궐위가 된 제5지구(전라남도 관내 조합) 비상임이사 1명을 선출하기 위한 보궐선거도 같은 날 진행하기로 하고 선거관리위원 위촉 절차도 마무리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다음 달 선출하게 될 임원 후보자 추천을 위한 인사추천위원회 위원 위촉안도 함께 통과됐다.

이에 따라 인사추천위원회는 △회원조합장인 이사 가운데 이사회가 위촉한 김창영 남해군수협 조합장과 김양곤 전남서부어류양식수협 조합장 △해양수산부장관과 수협중앙회장이 협의해 추천한 김시준 한림수협 조합장 △수산단체 및 학계 추천으로 이사회가 위촉한 김춘덕 한국여성어업인회장과 진상대 경상대학교 명예교수 등 5명으로 구성하게 됐다.

이와 함께 조합장 중 선출하는 제5지구 비상임이사 1인에 대한 보궐선거의 선거관리위원으로 △최영길 대포수협 조합장 △장명순 완도소안수협 조합장 △임학진 포항수협 조합장 △이형석 사량수협 조합장 △이중호 멸치권현망수협 조합장 등 5명을 위촉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