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생선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세븐일레븐은 수산물 전문 O2O 서비스 스타트업 ‘바다드림’과의 제휴를 통해 ‘회 주문접수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서 주문 가능한 상품은 ‘모듬싱싱회小(4만원)’, ‘모듬싱싱회大(7만4000원)’ 2종이다. 광어, 우럭, 연어 등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활어회들로 구성했다.

주문은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가능하다. 점포를 방문해 배달 상품을 선택한 뒤 결제하면 30분 내 배달지역 및 배달희망시간을 확인하는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한 회에 한해 같은 날 오후 7시 전에 받을 수 있다.

이번 회 주문접수 서비스로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부가수익 창출뿐만 아니라 내방고객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강남구, 송파구 등 수도권 1000여 점에서 우선적으로 회 주문 서비스를 시행한 뒤 점진적으로 서비스 대상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세븐일레븐과 제휴한 바다드림은 노량진 수산시장에 기반을 두고 회 배달 서비스 플랫폼 ‘회이팅(Hwoi+Eating)’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경매를 통해 수산물을 받은 후 직접 회를 처서 소비자에게 배달한다. ‘바다드림’ 또한 세븐일레븐과 손을 잡으면서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한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