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농어업과 식품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께 풍요와 희망이 함께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농어업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한 농정 틀 전환에 맞추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도 올해 새로운 사업과제 발굴과 실행에 진력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농어업이 산업으로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우리 농수산물의 국내외 수요확대에 공사의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신남방·신북방으로의 수출시장 다변화를 가속화함과 동시에 기능성식품 등 고부가식품의 해외판로를 개척하여 우리 농어업과 식품산업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선진적인 수급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제도와 시스템을 정비하겠습니다. 셋째, 지역농업을 강화하고 안전 농산물의 안심 공급을 위한 푸드플랜 정착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eaT)은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 본격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한편, 공공급식 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도 마련하겠습니다.

넷째, 우리 농어업의 사회적·공익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 수급·유통·수출·식품 등 공사 핵심기능과 연계하여 민간부문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올 한 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바라며, 여러분이 소망한 일을 모두 이룰 수 있는 풍성하고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