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공제보험부는 지난 20일 부산시수협 자갈치 위판장에서 홍진근 대표이사, 강신숙 상무를 비롯한 본부 임직원 및 지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회의를 열고 내년도 공제사업 실적증대를 위한 중점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회의를 통해 △세전조정순이익 지속 확대 △재무건전성 지속 안정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 등 올해 공제사업 주요성과 등을 공유하고 내년도 보장성공제 판매 촉진을 위한 △환산공제료 전면 개편 △손해공제 마케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이달의 챔피언, Top Branch 선정 △회원조합 성과지원 프로모션 △2020 공제가입 캠페인 △보장성 실적증대 이벤트 등 내년도 마케팅 지원을 위한 종합추진 계획도 공유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홍진근 대표이사는 “공제사업이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창출 달성을 통해 본회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저금리가 지속되는 금융환경에 대한 대응과 수익성 증대를 위해 내년에는 보장성공제 확대에 더욱 주력할 것”을 당부했다.

공제보험부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2020년 공제사업 목표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며 “특히 경영진이 직접 참여해 지역본부장과 소통에 나서 모습에서 공제사업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