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제주산 광어를 활용해 스타 셰프들이 개발한 새롭고 다채로운 요리들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주어류양식수협(조합장 한용선)과 문화콘텐츠 기업 재주상회는 지난 14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위치한 ‘사계생활’에서 제주산 양식 광어를 활용한 새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사계미식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제주어류양식수협이 스타 셰프들과 협업을 통해 개발한 새로운 광어 요리들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제주어류양식수협은 제주 양식광어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국내 유명 스타 셰프들과 함께 제주산 양식 광어를 활용한 레시피를 개발해 왔다.

국내 한식당 최초로 미슐랭 스타를 받은 유현수 셰프는 ‘제주광어탕수 청국장지짐’과 ‘잣소스 광어 제주채소 샐러드’, ‘광어 아스파라거스 김치’ 레시피를 개발했으며, 최현석 셰프는 ‘광어카나페’와 ‘광어 카펠리니 파스타’메뉴를 개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광어 제주채소 샐러드를 시작으로 제주광어탕수 청국장지짐, 광어 카펠리니 파스타 등 주요 메뉴와 함께 광어미역국, 유부초밥, 디저트까지 코스 요리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유현수 셰프가 이날 현장에서 직접 요리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제주어류양식수협과 스타셰프가 함께 개발한 제주광어 레시피는 제주광어우다 유튜브 채널(https://bit.ly/2o9UX6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