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상호금융부는 지난 21~22일 경남 거제에서 회원조합 마케팅업무 사내강사를 대상으로 조합 자체 마케팅교육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 16개 조합 소속 32명의 세일즈코치와 CS강사가 참석해 사내강사 운영방안을 모색하고 올해 상·하반기 실시한 세일즈·마케팅교육 캠페인에 대한 개선점과 우수사례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조합 마케팅 역량강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토의를 통해 모바일·인터넷뱅킹 등 디지털금융의 확대로 인한 비대면 거래 중심 환경에서는 특히 전문적인 상담 및 고객응대와 같은 내방고객에 대한 영업능력이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이를 강화하기 위해선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조합 마케팅교육의 확산 및 내실화가 필요하다는 점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효과적인 마케팅교육의 추진을 위해선 활동 중인 사내강사의 교육활동 강화와 더불어 새로운 사내강사가 양성돼야 한다는 점과 경영진 및 간부직원이 세일즈·마케팅 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했다.

이밖에도 이날 워크숍에서는 ‘관점을 디자인하라’의 저자인 박용후 피와이에치 대표이사가 참가해 관점 디자인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