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는 장병들이 쉽게 수산물 요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맛있는 수산물요리 레시피 100선Ⅱ’ 책자와 CD를 제작해 군부대를 대상으로 배포한다.

‘맛있는 수산물요리 레시피 100선Ⅱ’은 광어·전복·고등어·굴·꽁치·문어 등 38개 군 납품 수산물을 주재료로 한 요리 100종의 조리법을 담고 있다.

수협은 2016년에 발간한 ‘수산물 레시피 100선’에 이어 대량조리가 용이하고, 장병 선호도가 높은 신규 메뉴 100가지를 선정해 이번 책자를 편성했다.

수협은 군 장병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와 레시피 확인을 위해 전군 급양대의 수산물 메뉴 편성을 분석했다. 또 앞서 실시한 △육군종합군수학교 병참교육단 조리교육 △영양사 직무보수과정 △야전순회 조리교육 등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수협중앙회는 새롭게 제작된 ‘맛있는 수산물요리 레시피 100선Ⅱ’ 책자와 CD를 이번 달 말까지 전군 급양대를 비롯한 군부대에 배부하는 등 군장병들이 수산물을 안전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수협은 군부대 대상 오븐기 지원사업 추진과 함께 이번에 발간한 책자에 오븐기를 활용한 레시피를 추가하는 등 조리 시 부서지기 쉬워 구이나 튀김으로 조리해야 하지만 여건상 어려웠던 군급식 수산물 조리의 단점을 보완해 수산물 소비를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