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농해수위 소속 오영훈 의원(제주시을)은 지난 24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해양수산업계의 오랜 염원이 담긴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해양교육활성화법)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영훈의원은 “국회해양문화포럼에서 해양문화 강국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토론을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공청회를 통해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이 대한민국 바다를 든든하게 세우는 플랫폼이 되고, 국민들의 해양 의식 고취는 물론 문화적인 자긍심을 높이는데 반드시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공청회 개최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회해양문화포럼대표 이임(김한정 의원)과 취임(김영춘 의원)을 위한 임시총회를 시작으로 2부에서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최재선 박사, 해양수산부 정재관 사무관의 주제발표, 토론의 좌장은 국립해양박물관 주강현 관장이 좌장을 맡았다. 한국해양대학교 김태만 교수, 한국해양재단 최명범 사무총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동해연구소 박찬홍 소장, 해양수산부 김광용 과장이 참석해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안’의 필요성과 제정방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