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에 엄기두<사진 왼쪽> 해운물류국장을 9월 18일자로 승진 발령됐다.

해양수산부는 최완현<사진 오른쪽> 수산정책실장을 임기 2년의 국립수산과학원장에 임명했다.

엄기두 수산정책실장은 서울 장충고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를 수료했다. 행시 36회로 1993년 공직에 입문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 해양산업정책관, 해운물류국장 등을 역임했다.

최완현 국립수산과학원장은 부산공고, 부산수대(현 부경대) 수산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수산해양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기술고시 30회로 1995년 수산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후 해수부 수산정책과장, 국제원양정책관, 수산정책관, 어업자원정책관, 수산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

해수부 해운물류국장에는 김준석(49·행시 36기)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부산해양수산청장에는 박경철(53·행시 35기) 인천해양수산청장, 인천해양수산청장에는 홍종욱(53·행시 37기) 중앙해양안전심판원 수석조사관이 각각 임명됐다.

김준석 해운물류국장은 성보고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카디프대에서 해사정책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해양산업정책관, 정책기획관, 부산해수청장 등을 역임했다.

박경철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강릉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세월호피해보상지원단장, 해운물류국장, 인천해수청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