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오는 9월 26일 오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해양수산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민 참여 정책제안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와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부산연구원(BDI)이 주최하고 민영통신사 뉴스1코리아와 부산테크노파크(BTP)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9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부대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민 참여 정책제안 대회'는 해양수산 분야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관련 연구기관의 일자리 정책 제안을 국민이 직접 참여해 평가하는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준비됐다.

이를 위해 국민들의 정책 아이디어를 8월 30일까지 접수하며 또한, 현장에서 이를 평가할 국민평가단 100명도 8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정책제안모집은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평소 가지고 있던 해양수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건의나 아이디어를 간략히 작성해 8월 30일까지 이메일(oceanpolicybusan@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국민평가단(100명) 모집은 신청서 작성 후 8월 30일까지 제출하면 행사 당일 벡스코 참석 및 평가를 진행하며 중식 및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처> 이메일 oceanpolicybusan@gmail.com/전화 070-8881-0518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