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6월 이달의 수산물로 ‘갑오징어’와 바다의 여왕으로 꼽히는 ‘참돔’을 선정했다.

갑오징어는 머리가 크고, 몸통 양쪽에 걸친 지느러미(귀)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갑오징어는 오징어류 가운데 가장 맛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살짝 데친 숙회로 즐겨 먹는다.

참돔은 고단백·저지방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다. 양질의 아미노산이 균형을 이뤄 소화 흡수율이 높고, 곡류에 부족한 라이신이나 트레오닌 등의 필수아미노산도 많이 함유돼 있다. 또한, 타우린도 다른 생선보다 많아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 효과가 있다.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갑오징어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이마트(6. 6.~12.)와 홈플러스(6. 13.~19.), 롯데마트(6. 5.~12)에서 20~25%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mall.epost.go.kr),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 온라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도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중가격보다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해수부는 갑오징어와 참돔을 이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만개의 레시피(www.10000recipe.com)’와 ‘어식백세 블로그(blog.naver.com/korfish01)’에 게재했다.

또한 해수부는 6월의 지역축제로 6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양평군 수미마을에서 진행되는 ‘2019 양평 메기수염축제’를 소개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