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수협중앙회는 산지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넘치 양식어업인을 돕기 위해 지난 2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넙치 소비촉진행사를 진행했다.

구내식당 점심으로 넙치구이를 제공하고 홍보전단을 통해 넙치의 효능과 수협쇼핑이 진행 중인 할인행사 등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넙치를 구매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수협은 이와 함께 오는 6일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 구내식당에서 넙치·숭어 회덮밥 시식행사를 열어 넙치 뿐 아니라 해양수산부 선정 3월 이달의 수산물인 숭어의 소비촉진 운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수협쇼핑과 바다마트 등 자체 유통채널을 통한 소비자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시중에 넙치·숭어를 공급할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몰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을 통해 3월 한 달 동안 넙치와 함께 숭어를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특히 제주광어회(손질 광어회살 200~300g제품 2팩)는 정가 대비 30% 할인된 17,500원에 판매한다.

또 바다회상 잠실점(바다마트 관악․신촌직매장 포함)을 통해 완도넙치회(450g 내외)를 정상 판매가에서 43% 할인한 19,800원에 제공한다. 시중 온라인 할인 판매가격보다도 100g당 2,000원 저렴한 가격이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