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경제사업부문은 지난 14∼15일 수협 천안연수원에서 임원 및 2급이상 책임자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사업 슬로건 선포식 및 SALES UP 2019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경제사업 경영현황 및 목표 설명에 이어 이중찬 경제상임이사의 선창과 직원들이 후창으로 경영슬로건 선포와 함께 2019년도 흑자 경영 달성 및 비전 실현을 위한 경제사업 임직원들의 힘찬 다짐이 있었다.

이어 2019년도 경영 슬로건 실천을 위한 각 사업별 SALES UP 세부 추진 전략을 발표 및 공유해 부서 및 지사무소간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업무 협력 기반을 조성하는 등 2019년 사업목표를 초과달성 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2부에 이어진 경제사업 특강에서는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이 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인 어업인을 위한 경제사업 구현으로 ‘강한 수협, 돈되는 수산’ 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회의 둘째날 오전에는 ‘조직과 개인을 함께 살리는 힐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송수용 강사를 초청해 리더로써 갖춰야할 자세에 대한 특강을 청취함으로써 경제사업 책임자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각 부서별로 진행된 ‘부서장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상반기 인사이동으로 새롭게 자리를 옮긴 부서장 및 책임자들과 함께 2019년도 사업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고, 부서운영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등 부서 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