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인신문
수산일반/원양
가을‧겨울여행 어촌체험마을 18곳 추천어촌어항공단, 어촌여행 인증샷 이벤트 실시
수산인신문  |  webmaster@isusani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3  04:52:4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은 가을‧겨울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로 특별한 여행을 보낼 수 있는 권역별 어촌체험마을 18곳을 추천했다.

전남 진도의 청용어촌체험마을은 한반도 최남단 최고의 낙조로 손꼽히는 곳으로, 아름다운 비경을 찾고자 하는 여행객이라면 꼭 한 번 들러봐야 할 여행지다. 길게 뻗은 해안도로에서는 붉게 떨어지는 노을을 배경으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운림산방, 셋방낙조 전망대 등 주변에 전국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관광지가 모여 있어 낭만여행으로 안성맞춤이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경기 안산의 선감어촌체험마을은 전국 5대 칼국수집이 있는 미식마을이다. 가을‧겨울철에는 제철 낙지도 맛 볼 수 있다. 낙지에는 지방이 거의 없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보양식으로 인기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환절기와 추위에 지친 몸을 달래기에는 뜨끈한 연포탕이 제격이다. 맑고 시원한 국물은 건강하고 기분 좋은 포만감을 자아낸다. 매콤달콤 양념을 버무린 낙지무침도 일품이다.

푸른 바다가 매력적인 경북 울진 기성어촌체험마을에서는 바다 위에서 즐기는 선상낚시를 경험할 수 있다. 낚싯대 끝에서 느껴지는 짜릿한 손맛은 겨울 추위도 잊게 할 정도로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잡은 즉시 선상에서 떠먹는 두툼한 회 맛은 별미 중의 별미다. 실내에서 따뜻하게 즐기는 체험도 있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붉은대게 피자 만들기로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고 맛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한편, 공단은 11월 12∼25일 바다여행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eantour_kr)에서 어촌여행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촌마을을 방문했던 사진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4만원 상당의 수산물을 제공한다.

가을‧겨울여행 추천 어촌체험마을 18곳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을 참고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수산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수산인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어촌 뉴딜 300 사업’ 추진 차질 우려
2
"노량진수산시장, 어민 위해 물러섬 없이 대응"
3
해수부 ‘수산물이력제’ 소비자 행사 개최
4
창업어가 멘토 현업 종사자들 늘려야
5
수협중앙회 보조 22% 감액
6
“뒤늦은 입주의사 표시 단호히 거절”
7
동해어업관리단-국립수산관학관 업무 협약 체결
8
수출지원센터 입주기업 입주율 저조
9
중금속 오염 누명 쓴 수산물
10
2019년도 어기 한-중 어업협상 타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589-5 센츄리1차오피스텔 211호  |  대표전화 : 02-588-3091  |  팩스 : 02)588-3094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순오
Copyright © 2011 수산인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susanin.com